본문 바로가기

광주 서구 상무지구 아이들과 같이 가볼만한 맛집 쿠우쿠우 내돈내산 후기

부공살 2025. 2. 5.

 

접시에-담긴-육회-게살-새우

 

(작성일: 25.02.05)

 

아내와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쿠우쿠우를 다녀왔습니다. 꽤나 오래전에 가보고 몇 년 만에 방문했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만족해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1. 기본 정보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230-8번지 5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주차장: SM타워 주차장 OR 외부주차장(아래에 정보 있음)
전화번호: 062-383-0201

 

쿠우쿠우 상무점의 위치는 롯데마트 맥스 바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주차는 SM타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지하 2층까지 있고 층당 15~20대 정도 주차자리가 있습니다. 주차 2시간 무료라고 하니 식사를 마치고 퇴장하실 때 직원에게 꼭 차량번호를 말씀해 주세요!

 

저희는 5시 30분쯤 방문했는데 SM타워에 방문했었는데 지하 1층은 풀이었고, 지하 2층엔 10자리 정도 남아있더라고요. 식사를 마치고 6시 30분쯤에는 지하 2층도 풀이었고 심지어 주차자리가 아닌데 주차한 차량도 보였답니다 ㅂㄷㅂㄷ

 

 

쿠우쿠우-외부주차장-2시간지원-안내판

 

SM타워가 그렇게 여유롭지 않기 때문인지 외부주차장 지원도 하고 있는데요! 이 글을 보시고 미리 알고 계시면 더 좋겠죠? 외부주차장 링크도 남겨둘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외부주차장에서 쿠우쿠우까지 340m면 그리 멀진 않으니 복잡한 게 싫다 하시는 분들은 이곳에 주차하시고 방문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2. 가격 및 이용 안내

쿠우쿠우-평일-주말-연령별-가격안내

 

시간대 기준 성인/중고생 초등학생 미취학아동(36개월 이상)
평일 런치 17:00 이전 퇴장 24,900 15,900 8,000
평일 디너 17:00 이후 퇴장 29,900
주말/공휴일   32,900 16,900

 

※ 이용시간은 90분(1시간 30분)으로 제한하고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일은 시간대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으니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음식 사진

쿠우쿠우에서 120종류라고 적어놓았길래 에이~~ 설마~~ 그 정도로 많겠어? 했다가 접시를 들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마어마하더군요. 처음에 뭘 집어야 할지 몰라서 당황했습니다 ㅋㅋㅋ

알감자-견과류-샐러드

 

제 와이프가 3접시 연속으로 담았던 알감자... 뭐라더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ㅋㅋㅋㅋ감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 그런 것 같기도 하는데.. 감자 좋아하시는 분들은 함 드셔보셔요!!

 

옥수수-시저-샐러드-쉬림프-버섯-샐러드
포테이토-샐러드-단호박-샐러드-양상추-샐러드

 

역시 시작은 샐러드죠? 저는 원래 뷔페 가면 바로 고기부터 집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샐러드부터 안먹으면 많이 안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샐러드도 종류가 워낙 많아서 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버섯쉬림프랑 치킨샐러드가 맛있었습니다!

 

육회-백목이-샐러드-과일-샐러드

 

뷔페가면 제 최애픽인 육회가 있더라고요! 기대감을 안고 먹었는데 싱싱하다는 느낌을 빼면 좀 짜서 손이 여러 번 가지는 않더라고요.

 

돈삼겹-갈릭치킨-바베큐-궁중떡갈비

 

샐러드 존이 지나자마자 바로 고기고기고기가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소시지 이런 건 무조건 집었는데 요즘은 더 맛있는 걸 먹고 싶은 느낌이랄까요?ㅎㅎ 개인적으로 고기존에서는 엄청 맛있다 느낌은 안 들었던 것 같아요.

 

참치초밥-문어초밥-쭈꾸미초밥
마끼-연어홀릭-꼬막비빔밥-군함

 

아마도 쿠우쿠우 오시는 분들은 초밥이랑 롤, 군함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 드디어 메인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종류가 진짜~~ 많더라고요ㅎㅎㅎ 진짜 욕심 같아서는 하나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었으나.. 맛있고 비싼 것만 골라먹게 되는 현실..ㅠㅠ

 

저기 저 꼬막비빔밥 보이시나요? 저는 다른 롤, 초밥들보다 저게 훨씬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짜지도 않고 간이 딱 맞으면서 꼬막도 많이 들어있어서 두 접시 먹은 거 같아요 ㅋㅋㅋ

 

초코-분수-와플-마시멜로

 

마무리는 역시 초코죠 ㅋㅋㅋ 마시멜로, 와플, 케이크 등이 많았지만 이미 부를 때로 부른 제 배는 초코를 달라고 하더라고요. 마시멜로 꼬지에 꽂아서 초코 적셔먹었습니다 ㅋㅋㅋ + 바나나도 초코에 찍어먹으면 JMT이에요!!

 

 

후식도 종류가 너무 다양했지만 에스프레소에 아이스크림을 넣어 먹는 아포가토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먹었답니다 ㅎㅎ 정말 종류가 너무 많아서 종류별로 다 드시는 분이 계실지 궁금하네요~


평일 디너 인당 3만 원이라고 했을 때 좀 비싼 거 아닌가 했지만 나중에는 돈 줄 테니 더 먹으라고 해도 더 못 먹을 정도로 배부르게 먹어서 이 정도면 가성비지! 했답니다 ㅋㅋ 그리고 확실히 6시가 넘으니 사람들이 엄청 많이 오시더라고요. 식사시간대를 피해서 가시면 조금 더 여유로운 식사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